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커뮤니티

BRITISH EDUCATION

공지사항

학교탐방 - Kingswood School (남녀공학)

2015-02-06
20150129_143638(1).jpg
Kingswood School (남녀공학)





 
Kingswood School
 

 
Kingswood School은 BEC영국교육원의 '영국 사립학교 교환학생 장학프로그램'의 학교로 최근 2014년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영국 전체에서 97위를 차지한 명문학교 입니다. 런던에서 서쪽으로 약 2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Bath에 위치하고 있으며, 1748년 설립되었습니다.
 
학교에 도착 후 처음 안내 받은 곳은 Prep School로 3세부터 11세까지의 학생들이 학업을 하고 있으며, 3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Senior School과는 도보로 5분 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Prep School
 

 
Prep School 기숙사의 사감선생님의 안내로 기숙사를 둘러 보았습니다. 현재 약 20여명의 학생들이 머물고 있는 기숙사는 2층 건물로 되어 있으며, 사감선생님 내외분이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기숙사 내 전화박스는 학생들의 학부모님이 세계 어느 곳에 있던 무료로 전화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세심한 배려가 독보였습니다.

 

  
Prep School 기숙사
 

 
다음으로 Seniors School로 이동한 우리를 반기는 것은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고풍스러운 메인 건물 이었습니다. Seniors School은 약 700여명의 학생들이 학업을 하고 있는 큰 학교로 이 중 약 180명의 학생이 기숙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Main Building
 
 
 
모든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식사를 하는 곳입니다. 또한, 특별한 학교 행사가 있을 때 이용되기도 합니다. 실제 사진 보다 훨씬 웅장하여 해리포터의 학교 모습을 연상케 하였고 고풍스러운 도서관은 영국만의 모습을 담고 있었습니다.
 
 



 
Dining Room
Library
 
 
 
Kingswood Senior School에는 총 6개의 기숙사가 있는데, 그 중 Year 7 및 Year 8 기숙학생 (boarder)들이 머무르는 Westwood House를 가장 먼저 방문해 보았습니다. 이곳 기숙사에서 키우고 있는 사교성 넘치는 큰 개는 이곳의 마스코트가 되었다고 합니다.




Westwood House 기숙사
 

 
기숙사의 리셉션 앞에 있는 대기실을 휴게실로도 사용되고 있었으며, 작은 키친은 공부방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수업 후 주로 간식이나 티 타임을 가질 때 사용하는 이 곳은 Year 7 여학생들의 튜터룸으로도 사용되는데, 튜터가 매일 아침에 이곳에 와서 학생들 조회를 한다고 합니다. Year 7과 Year 8에는 15개의 튜터 그룹이 있고, Westwood House 1층과 2층에 위치한 각각 다른 튜터룸에서 그룹 별로 모여 아침 조회를 합니다.
 




 
대기실과 보조주방
 

 
각 층별 별도의 Common Room (커먼룸)이라 불리는 휴게실이 있으며, 이곳에서 TV를 시청하거나 게임(Wii)도 하고 친구들과 대화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숙사 내부에는 작은 도서관과 컴퓨터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숙제를 하거나 본국에 있는 부모님과 스카이프를 통해 대화도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추어 있습니다.
 





 
Common Room
 
 
 
3층에 위치한 여학생 기숙사입니다. 보안을 위해 3층부터는 통학 학생들은 출입을 할 수 없게 되어 있다고 합니다. 저희가 방문했던 날에는 세탁된 옷가지들이 각자의 침대 위에 놓인 것일 볼 수 있었습니다. 핑크색이 눈에 띄는, 누가 보더라도 여학생 기숙사였습니다. 층마다 관리를 하는 사감선생님이 있어 얼마나 철저하게 학생들을 관리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여학생 기숙사
 
 
 
남학생 기숙사에서는 맨유, 아스날, 첼시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 클럽의 이름과 로고가 새겨진 침구류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창문을 통해 바라본 Bath 시내 전경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남학생 기숙사
 

 
다음 수업이 있는 교실로 이동하는 학생들의 모습 뒤로 어디를 가도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겨 영국 사립학교만의 낭만에 빠져 봅니다.


 
교실로 향하는 학생들
 

 
저희가 Kingswood School에 방문한 날에 첫눈이 내렸습니다. 눈이 많이 오지 않는 영국에서 만난 첫눈은 새로운 느낌을 느끼게 하였으며, 신이 난 학생들은 아랑곳 하지 않고 눈을 즐기며 타 학교와의 하키 경기에 열중하고 있었습니다. 꾸준한 관리를 하고 있는 운동장은 깔끔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크리켓, 럭비, 축구 등 여러 스포츠들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교내 하키 경기장
 
 
 
새롭게 지어진 남학생 기숙사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주로 고학년들 (Year 9 to 13)이 사용하는 곳입니다. 방문한 저 또한 지내고 싶을 정도로 깨끗한 기숙사는 고풍스러운 학교 전경 사이에 눈에 띄는 현대적이고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Six-form 학생들은 화장실이 포함된 1인 1실에 배정이 되어 누구나 탐내는 기숙사라고 합니다.


 
새로운 남자 기숙사
 


20만평이라는 엄청난 규모의 학교라 모든 시설들을 다 둘러볼 수는 없었지만 일부 시설을 보는 것만으로도 2시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Kingswood School의 전통과 위엄, 높은 학교 순위는 명문학교라 칭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학교였습니다.
 
 
Kingswood School은 BEC영국교육원의 '교환학생 장학 프로그램'으로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은 50%의 장학혜택을 받고 정식 입교를 할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기회는 없겠죠? ^^


영국 사립학교 교환학생 장학 프로그램 이란? (클릭)